Unity Pixel Perfect 구현 정보 추가 및 정리

Unity 에서 Pixel Perfect 구현을 위한 방법 정리


1. 이전에 올렸던 글들

Unity3D 에서 당신의 Pixel Art 게임을 Pixel Perfect 하게 만들기
Pixel Art 게임에서 Unity 2D 스프라이트 설정



2. 오래된 글(2015/06/19) 이긴 하지만 Unity Blog에 올라왔던 글

Pixel Perfect 2D



3. 2D Pixel Perfect GitHub 프로젝트

가장 최근에 찾은 정보, 추후 정식으로 유니티 자체에 제공할 듯 하다

해당 프로젝트를 다운받아 유니티로 불러와서 테스트 해볼 수 있음.

아직 정식으로 추가된것이 아닌 상황(2018/8/4) 이긴 하지만 돈주고 에셋스토어에서 Pixel Perfect Camera 를 사는 것보다 나을 것 같아서 적용해보았고 잘 동작함!

아래 도큐먼트가 잘 되어있으나 영어의 압박이...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2d.pixel-perfect@1.0/manual/index.html


- 유니티 버전 2018.2.b3 버전 이상에서 부터 지원


- Window>Package Manager> All 탭에서 2D Pixel Perfect 인스톨

- Main Camera 오브젝트에 Pixel Perfect Camera 를 추가하고 PPU 값, 적용하려는 해상도 값을 적용하고 테스트 해보았을때 잘 동작하였음


4. Font 설정
Font 를 Pixel 스럽게(?) 표현하기 위해서 빈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아래 스크립트를 추가

public Font[] fonts;

void Start () {
  //폰트가 Pixel Perfect 하게 보이도록 설정
  for(int i=0; i<fonts.Length;i++) {
    fonts[i].material.mainTexture.filterMode = FilterMode.Point;
  }
}

Inspector 에서 폰트를 등록해서 실행하게 되면 좀더 Pixel 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음.
(폰트는 Neo둥근모 폰트 http://dalgona.hontou.moe/neodgm/)

<위 적용 전, 아래 적용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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