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el Art 게임에서 Unity 2D 스프라이트 설정
Unity Pixel Art 게임에서 2D 스프라이트 설정
어제 작성한 글을 실제로 적용하다가 스프라이트 설정값을 제대로 셋팅 안하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삽질한 김에 다시 상세히 포스팅 함.
16x16px 이미지를 기본설정으로 불러왔을 때
Pixels Per Unit
스프라이트의 크기와 Pixels Per Unit 값을 맞춤해당 이미지는 16x16px 이미지
Pixels Per Unit 맞추기
Filter Mode
Filter Mode 를 Point(no filter) 로 변경
Filter Mode => Point(no filter) 변경
Compression
Compression 값 None 변경이게 바로 삽질하게 된... 계기 스프라이트 가운데 픽셀 색상이 다른색으로 보이는 현상...
이미지 압축 관련 설정을 빼먹어서 였다...
Compression => None
스프라이트 관련 셋팅은 이것으로 끝인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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