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 아웃라이어

나중에 도움(?) 될지도 모르니 내용 요약 감상문을 작성해둔다.


요약

개의 파트로 되어있고, 1 타이틀은 기회, 2 타이틀은 유산 이다. (에필로그도 있긴 )

1 기회 편에서는 다양한 사례들과 통계로부터, 성공한 사람들은 재능과 노력이 있었다는 것과 별개로 운이 좋거나, 시기가 맞아 떨어졌기 때문에 그들에게 주어진 성공의 순간을 잡을 있었다는 것이다.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재능과 노력이 전부가 아니라는 말씀.

1) 태어난 ,
2) 분야에서 꾸준히 능력을 쌓을 있었던 가정형편과 환경
3) 시대의 변화에 따른 패러다임과 가치의 변화

가지 정도로 요약 있을 같다.

2 유산 편에서 역시 다양한 사례와 통계를 가지고, 사람들은 그들이 속한 지역의 문화, 관습에 따라 긍정적, 부정적으로 영향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개인은 성장하면서 자신이 속한 문화, 관습으로부터 영향을 받기 때문에 사람의 성공 배경에는 문화, 관습으로부터 유산의 영향이 있다는 .


개의 내용을 본문에서 이야기하고 에필로그가 추가로 있다.

에필로그는 작가 본인의 어머니, 할머니의 이야기를 하면서 작가 본인이 받게 기회와 유산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감상문

책은 많은 자기계발 서적들처럼 성공에 이르기 위한 방법론을 이야기 하는 책이 아니었다. 흔한 자기계발서인 알고 읽기 시작했다가 중간쯤 읽다가 요약된 내용을 살펴 보았다가 중간에 읽기를 포기 하기도 했다......

그러면 책은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금수저로 태어나야 한다? 부모님을 만나야 한다? 태어난 나라, 년도가 중요하다?

'어쩌면 맞는 말일지도......'

라는 생각도 든다......

성공을 위한 조건을 갖추지 못하고 태어난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하나?
책은 책을 읽으면서 생기는 물음에 해답을 제시 하지 않는다.

하지만 성공하기 위해서 무작정 노오오오력을 해야 한다는 식으로 성공하지 못한 것은 노오오력을 자신 때문이라는 결론에 다가가게 하는...... 자신을 몰아 붙이는 그런 자기 계발서 보다 인간적이다.


그럼 뭔가 결론은...... 읽은 독자들이 생각해보라는 것 아닐까.

내가 생각한 결론은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 유산을 파악해보고, 미래에 찾아올 성공의 기회를 잡기 위해서 부족한 것을 찾아 능력을 길러라!" 이다.

여기까지!










계기는 게임개발 관련 자료를 보다가 모바일게임회사를 창업 하신 분이 창업할 도움이 많이 되었던 책이라고 해서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한 .

한때 책을 수집( 읽고 사서 모으기~) 하던 때가 있었는데 그 시절 베스트셀러여서 사두었던걸 까먹고......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사려고 했다가 샀던 이력이 있다고 해서 당황했었지만......ㅎㅎ

집에 와서 확인해보니 책장에 새것 그대로 있었다......


책에서 손을 떼고 산지 수년은 되어서 그런지 읽는 속도가...... 너무 느렸었다...... 천천히 읽기로 하고 대략 2주정도 걸린 같다.

댓글

  1. 아웃라이어를 읽은 당신이 이미 아웃라이어!

    답글삭제
    답글
    1. 땡큐 ㅋㅋㅋ 왜 허참이냐 근데 ㅋㅋㅋ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Aseprite 스프라이트 슬라이스해서 개별로 저장 하는방법 ( How to save sprite split in Aseprite )

Unity Google Play Games Services 연동 오류로 인한 삽질 기록

Unity3D 에서 당신의 Pixel Art 게임을 Pixel Perfect 하게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