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에서 당신의 Pixel Art 게임을 Pixel Perfect 하게 만들기
2D 게임 개발을 하던 중 도트 그래픽을 사용할 경우 Pixel Perfect 하게 하기 위한 작업이 필요하다는 것을 파악하고 잘 정리된 글을 찾아 번역기의 힘을 빌려 번역해봄…ㅎㅎ;; Making your Pixel Art Game look Pixel Perfect in Unity3D 원글 작성자 : ResistanceStdio 원글 작성일자 : 2018-03-26 Unity3D 에서 당신의 Pixel Art 게임을 Pixel Perfect 하게 만들기 얼마 전 게임을 Pixel Perfect 하게 만들기 위해 시간을 어느 정도 써야 한다고 언급했었죠. 아름다운 2D Pixel Art 게임을 어떤 해상도에서도 보기 좋게 하기 위해 이 작업을 해야만 합니다. 또한 우리는 오브젝트를 움직이거나 픽셀이 절반으로 내려앉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Unity는 기본적으로 Pixel Art를 완전하게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이곳 저곳을 바꾸거나 작은 수정사항을 구현하여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Disclaimer (알려둘 사항) 모든 튜토리얼은 몇몇 소스를 기반으로 했지만 메인은 이 유용한 트위터 스레드 에 기반했습니다. 더 좋거나 최적화된 다른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것이 내가 많은 연구 끝에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자 그럼 Pixel Perfect한 모습을 달성하기 위한 단계를 살펴 봅시다. 흐릿한(기본) 이미지에서 Pixel Perfect 로 Turn off Anti Aliasing (안티앨리어싱 끄기) 안티앨리어싱은 비디오게임들의 텍스처 테두리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보통은 이것은 텍스처가 “너무 픽셀스럽게” 표시되지 않도록 하고 화면이 부드럽게 보이게 합니다. 여기 안티앨리어싱이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한 예시가 하나 있습니다. 안티앨리어싱 예시 아래쪽 선이 부드럽고 흐릿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더 작은 해상도로 보게 되면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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